신문사소개
신문사소개 어디든지 달려갑니다.

팩트코리아는 국민이 원하면 어디든지 달려갑니다. 미디어가 온전히 제 역할을 하기 힘든 시대, 팩트코리아는 ‘국민의 알권리를 대신하는 미디어’로서 역할을 온전히 수행합니다. 우리 사회의 가장 높은 부분도, 제일 낮은 곳에도, 가려져 있던 비밀스런 장소에도 어디든지 달려가겠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날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어떤 종류의 민원이든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사람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사건이 아니라도 좋습니다. 대기업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한 점도 민원신청을 해주세요. 사회적 흐름에 눈치 보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날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점점 사라지는 것에 주목할 것입니다.

우리 사회에는 시간이 흐르면서 잊어져 가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런 것들을 기록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한 민족의 역사는 무궁할 것이지만 기록에서 사라진 역사도 무수히 많습니다. 10년만 지나도 흔적도, 기록도 없이 묻혀집니다. 주목받지 못하는 현상을 기록하는 ‘뉴스탐정’이 되겠습니다.

‘백년의 대계’라는 교육에 힘쓰겠습니다.

교육은 청소년들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이제 교육은 평생교육으로 진화 발전했습니다. 주변의 뉴스나 사건을 기획, 취재하고 기사를 만들어내는 능력은 인생을 더욱 풍요롭게 만듭니다. 취재하고 기록하는 기술을 교육하는 일은 우리 사회의 중요한 자산을 지키는데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팩트코리아 임직원 일동